대한민국 경차의 대명사인 모닝이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전면과 후면에서 매우 파격적인 이미지 체인지를 보여주었는데요! 과연, 어떤 부분이 정확히 바뀌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닝 2차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과거 페이스리프트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에 큰 변화가 없던 모닝이 드디어 칼을 빼들었습니다. 아쉽게도 기존의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공유하지만, 외관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변화되어 앞으로의 판매량 변화가 기대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모닝 2차 페이스리프트의 전면 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돋보이는 점은 그릴에 일자형으로 이어진 주간주행등입니다. 기존 모닝의 주간주행등은 좌우 양측에 두 개의 헤드라이트에만 존재했었죠. 하지만, 요즘 트렌드인 일자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어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와 일자형 주간주행등이 이어지는 구간에 특이한 장식을 집어넣어 모닝 차량의 역동적인 운동성능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범퍼 하단부에서도 상당히 큰 변화를 포착할 수 있는데요! 하단의 매우 큰 에어벤트의 배치로 인해, 기존 모델의 부족했던 디자인적 요소를 보충하였으며, BMW 미니 모델과 비슷하게 다크 크롬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마치 수염의 모양새와 비슷하네요!
새로운 휠 역시 모습을 보였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전기자동차들의 공력휠을 보는 것 같은 미래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부분이 변경된 신형 모닝의 디자인이 아름다울 따름입니다. 그렇다면, 후면 디자인은 어떻게 변경되었을까요?
페이스리프트된 모닝의 후면 디자인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전면 디자인과 동일하게 일자로 이어진 후미등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하나로 이어진 램프 디자인이 유행인 것 같네요!
심지어, 전 세대 모닝에 적용되었던 후미등 디자인 역시 그대로 적용되어 기존의 매력도 같이 가져가는 훌륭한 선택을 내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고객들의 취향까지 놓치지 않는 기아자동차의 탁월한 선택이 놀라울 따름이네요!
또한, 조그마한 차량의 체급에도 불구하고 후면 하단에 장착된 대형 디퓨저가 해당 차량의 부족한 운동성능을 채워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여러모로 대단한 디자인의 자동차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신형 모닝의 실내에서는 거의 변경점을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수동 기어봉의 존재를 통해, 이번에도 자동 및 수동 변속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추가적으로 풀 디지털 계기판이 이번 세대에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모닝 제원
페이스리프트된 모닝은 성능측면에서 과연 얼마나 바뀌었을까요?
아쉽게도 이번 변경은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이기에 외관 디자인이 파격적으로 바뀌었을 뿐, 그 외의 여러 사항들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신형 모닝의 상세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0L 3 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 4단 자동 및 수동변속
- 최대 출력 76마력
- 최대 토크 9.7kg.m
이렇게 위와 같이 신형 모닝의 사양을 가늠해 볼 수 있으며, 그 외의 디자인과 같은 요소에 대해 리뷰를 마쳤습니다. 부디, 신형 모닝 혹은 모닝 페이스리프트 모델 구매를 고려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